• [보도자료] 푸르밀, 국내 최초 ‘아이리시커피’ 2종 출시
  • 2019-02-01 오후 3:16:25
  • 138



-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아이리시 위스키향이 조화를 이루는 아일랜드 대표 커피
- 아일랜드산 리큐르를 넣은 컵 타입과 아이리시 크림향을 활용한 카토캔 타입 2종으로 출시
- 베트남 연유라떼, 이탈리아 헤이즐넛초코라떼 이어 ‘전세계의 특별한 커피’ 시리즈 3탄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전세계의 특별한 커피’ 시리즈 3탄으로 ‘아이리시커피’ 2종을 출시했다.

푸르밀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리시커피’는 아일랜드 대표 커피인 아이리시커피를 재해석한 신제품으로 아일랜드산 리큐르를 넣은 컵 타입과 위스키를 아이리시 크림향으로 대체한 카토캔 타입 두 가지로 출시됐다.

아이리시커피는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서 추위를 타는 승객들을 위해 커피에 위스키와 생크림을 얹어 제공한 데서 유래한 독특한 커피다.

아이리시커피 컵 타입은 위스키에 달콤한 초콜릿과 생크림 등을 넣어 만든 아일랜드산 리큐르를 사용해 차별화한 프리미엄 커피 음료다. 유럽 정통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고, 마시면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위스키가 함유돼 추운 날씨와도 잘 어울린다. 특히 국내 시판 커피 음료 중 주류가 함유된 제품은 아이리시커피가 최초다.

아이리시커피 카토캔 타입은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아이리시 크림향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이다. 기존 아이리시커피에 들어가는 위스키를 아이리시 크림향으로 대체해 현지의 커피맛은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종이 소재 포장 용기인 카토캔 패키지를 적용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컵 타입과 카토캔 타입 모두 고품질 원유를 넣어 더욱 풍부하고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푸르밀 ‘아이리시커피’는 ‘세계의 다양한 커피를 즐긴다’는 컨셉의 ‘세계의 레시피’ 3번째 제품으로 지난 9월 베트남과 이탈리아의 대표 커피를 활용해 선보인 ‘연유라떼’와 ‘헤이즐넛초코라떼’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출시했다. 앞으로도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푸르밀 관계자는 “신제품 아이리시커피는 추운 날씨와 어울리는 진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아일랜드산 리큐르와 아이리시 크림향으로 차별화한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아이리시커피 카토캔 타입(230ml)과 아이리시커피 컵 타입(240ml) 두 제품 모두 가격은 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