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식품업계, 시원하고 간편한 여름 별미 선보여
  • 2018-07-25 오전 10:47:17
  • 148



- 무더위에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품업계 신제품 풍성
- 미숫가루, 쫄면, 빙수 등 다양한 여름 대표 별미 활용해 높은 인기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폭염일수도 10.5일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식품업계도 여름철 대표 별미를 활용한 신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번거로운 음식 준비 과정을 피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살리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내세우고 있다. 최근에는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는 과정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미숫가루우유부터 라면 형태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쫄면, 수박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은 빙수 등이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푸르밀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진하고 고소한 미숫가루우유를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긴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국내 최초로 여름 대표 별미 미숫가루를 활용한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현미, 대두, 보리, 흑미, 수수, 참깨 등 몸에 좋은 곡물에 달콤한 국내산 꿀을 첨가해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신선한 원유를 70% 함유해 부드럽고 풍부한 우유 본연의 풍미를 살렸으며,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더운 여름철 얼음을 넣어 마시면 시원하게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빙수에 넣어 고소하게 즐겨도 좋다. 패키지는 비교적 유통기한이 긴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패키지 상단에는 캡 형식의 뚜껑을 적용해 여름에도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는 진하고 고소한 맛에 여름철 시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당초 예상물량보다 판매량이 크게 증가해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의 해외 수급이 어려울 정도로 출시하자마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뚜기 ‘진짜쫄면’, 쫄깃한 쫄면 식감에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
오뚜기 ‘진짜쫄면’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쫄면 면발과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한 면발은 감자 전분과 고압의 스팀으로 증숙하여 진짜 쫄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쌀로 만든 태양초고추장에 식초, 볶음참깨, 무초절임액을 첨가한 비법양념장과 귀여운 모양의 계란후레이크, 건양배추 등 다양한 건더기를 더했다. 기존 비빔면의 양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하여 150g의 푸짐한 양으로 구성돼 있으며, 양념장도 47g으로 일반 비빔면 대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설빙 ‘리얼통통수박’, 제철과일 수박에 딸기아이스크림, 큐브치즈케이크를 더해 풍성한 맛
설빙은 여름 한정 시즌 메뉴 ‘리얼통통수박’을 출시했다. 여름 제철과일 수박 본연의 매력을 최대한 살린 시원하고 청량한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수박 껍질을 뚜껑으로 활용한 독특한 비주얼로 호기심을 유발한다. 당도가 높은 국내산 애플수박 과육에 상큼한 딸기아이스크림, 부드러운 큐브치즈케이크와 말캉한 코코넛젤리가 조화를 이루고, 여기에 특제 수박 소스가 더해져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쿨 파인애플 피지오’&‘아보카도 블렌디드’, 여름 맞아 시원하게 즐기는 열대과일 음료
스타벅스는 여름을 맞아 열대과일의 맛과 모양, 색깔까지 한 잔의 음료에 담아낸 ‘쿨 파인애플 피지오’와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선보였다. 쿨 파인애플 피지오는 파인애플을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스타벅스 피지오에 접목시켜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아보카도 블렌디드는 아보카도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만들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며 아보카도 과육이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