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식음료업계, 초코ㆍ딸기 활용해 달콤한 경쟁 한창
  • 2018-03-08 오후 1:48:37
  • 385



“딸기vs초코, 겨울철 달콤한 경쟁의 승자는?”
식음료업계, 초코딸기 활용해 달콤한 경쟁 한창
- 동장군 기승에 ‘달콤한 맛’ 찾는 소비자 급증
- 딸기와 초코에 다양한 재료가 더해져 달콤한 맛이 두배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맘때가 되면 달콤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다. 달콤한 맛을 통해 떨어진 입맛을 회복하거나, 겨울에 달콤한 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속에 행복감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돼 날씨가 추워질수록 달콤한 음료를 찾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와 극강의 달콤한 맛을 내는 초코를 활용한 음료들이 인기다. 식음료업계에서는 딸기와 에스프레소를 블렌딩하거나 초코를 바나나 우유에 넣는 등 더욱 달콤해진 맛의 음료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기존 딸기, 초코음료와는 달리 다양한 재료들과 혼합되어 달콤한 맛을 배로 느낄 수 있으며, 풍성한 토핑으로 보는 즐거움 또한 인기에 한몫 하고 있다.

◆ 달콤함의 원조 초코, 어디에든 잘 섞여 활용도까지 높아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은 지난달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새롭게 출시했다. 앞서 출시된 ‘바나나킥 우유’의 후속 제품인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바나나킥 및 코코아 분말을 첨가해 기존의 초코 바나나킥 스낵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진하고 달콤한 초코 맛과 바나나킥 풍미가 잘 어우러져 평소에 깊은 맛을 원했던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제품 디자인은 기존 스낵 제품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여 친숙함을 높였다.

푸르밀 관계자는 “초콜릿 성수기인 겨울을 맞아 한층 더 달콤함을 자랑하는 초코 바나나킥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바나나킥 우유가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인 만큼 한층 더 달콤해진 초코 바나나킥 우유 또한 좋은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파스쿠찌는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와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를 출시했다.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는 이탈리안 초콜릿 아이스에 슈크림, 초콜릿 젤라또를 더한 초콜릿 음료다. 해피롱 헤이즈널 모카는 이탈리안 초콜릿 파우더와 젤라또가 우유와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따뜻한 음료와 차가운 음료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지난달 핫초코의 업그레이드 버전 ‘쿠앤크초코’를 출시했다. 바삭한 식감의 초코쿠키와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휘핑크림이 함께 어우러져 추운 겨울에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1월에 가장 당도 높은 딸기, 달콤함의 다크호스로 떠올라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지난 11일 올해 첫 신메뉴로 딸기 음료 5종을 출시했다. 딸기를 활용한 ‘딸기 크림 샷 라떼’는 진한 에스프레소와 새콤달콤한 딸기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음료다. ‘베리선샤인 클렌즈’는 딸기와 크랜베리를 착즙한 음료로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딸기 라임 핫 티’와 ‘딸기 라임 소다’는 딸기와 라임의 조화로 상큼한 맛을 담았다. 딸기와 유자를 블렌딩해 시원하게 즐기는 ‘딸기 유자 드롭치노’로 딸기 음료 라인업을 완성했다.

할리스커피도 지난 3일 딸기 음료 7종을 출시했다. ‘딸기바나나할라치노’와 ‘딸기초코파이할라치노’는 바나나 풍미와 초코맛에 딸기와 파이크 럼블의 식감이 어우러진 음료다. ‘딸기 요거트 플라워’와 딸기와 치즈가 어우러진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 생딸기를 베이스로 한 ‘리얼딸기주스’와 ‘리얼딸기라떼’ 등 기존에 선보였던 메뉴들도 함께 출시했다. 이 밖에도 딸기와 레몬을 조합한 ‘딸기레몬티’를 판매하고 있다.

티 카페 오가다는 지난달 ‘딸기말차 티라떼’와 ‘딸기루이보스 블렌딩티’ 2종을 출시했다. 딸기말차 티라떼는 프리미엄 보성 녹차를 곱게 갈아 넣은 말차 티라떼에 상큼한 딸기를 넣어 입맛을 사로잡았다. 딸기루이보스 블렌딩티는 향긋한 맛과 톡톡 씹히는 딸기를 넣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